공부

[블로그] 무엇을 기록할 것인가

growing-dev 2023. 1. 3. 23:46
반응형

하고 싶은 게 정말 많네요. 꾸준히 목표한 것들을 채워나가야 할 것 같습니다.

 

S/W 개발과 자기 계발

S/W 개발과 관련된 주제가 가장 주된 내용이 될 것입니다.

C, C++, Python 등과 같은 언어부터

Embedded System, Firmware, Linux와 같은 도메인 내용을 포함하여

CMake, gtest, Git, GitHub, Jenkins, IDE와 같은 개발환경도 다룰 예정입니다.

 

개발자가 갖추어야 할 자질을 크게 두 가지로 생각합니다.

하나는 기본기로 언어, 자료구조, 알고리즘, 소프트웨어 공학 등과 같은 지식적인 역량을 갖추어야 하고

뿐만 아니라 글쓰기, 말하기, 보고하기, 코드리뷰하기, 협업하기 등과 같은 제너럴 한 역량까지도 굉장히 필요하다고 생각합니다.

또 다른 하나는 이런 기본기를 바탕으로 도전적이고 열정적이며 프로페셔널한 마인드입니다.

이러한 기본기와 마인드셋을 갖추기 위해 어떤 노력을 해야 하는지 제가 하고 있는지 작성해 볼 것입니다.

 

독서

책은 해보지 못한 경험들을 채워줄 수 있는 가장 생산성이 높은 수단이라고 생각합니다.직접 경험이 아니라 간접 경험이라서 한계는 있지만 단기간에 효율적이고 집약적으로 경험치를 올려줄 수 있는 좋은 매개체입니다.읽은 책들을 정리하고 공유하는 인출과정을 통해 간접 경험을 최대한 자기화하려고 합니다.

 

육아

이제 갓 4살이 된 아들을 키우고 있는 입장에서 다른 일들을 하는 게 쉽지는 않습니다. 

개발과 업무보다도 더 어려운 게 육아인 것 같습니다. 육아를 잘하기 위해 노력했던 내용들, 나름의 팁이라면 팁을 공유할 예정입니다.

 

취미와 일상

개발 위주의 블로그는 너무 딱딱합니다. 제가 좋아하는 것들에 대해서 기록하고 공유하면서 동력을 잃지 않으려고 합니다.

술과 음식을 좋아하고, 자연과 여행을 좋아하며 음악을 듣고 책을 읽는 것을 좋아합니다.

 

 

 

 

반응형